<자기 소개>
경희대학교에서 예술학사, 한양대학교에서 예술치료교육 석사,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양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예술치료교육 및 상담 전공에서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및 후마니타스칼리지,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문화예술치유전공에서 강의하고 있다. 여전히 치료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를 비롯한 다수 기관의 예술치료 임상 슈퍼바이저를 맡고 있다.
<연구 및 저서>
예술치료 핸드북(공저)
미술교육으로 삶. 사회 가로지르기(공저)
박사학위논문 예비예술치료사의 전문성 발달과정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 석사학위과정 중 임상실습 경험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미술치료적 접근을 통한 초등학교 아동의 창의·인성 발달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입체조형 만다라를 중심으로
경계선 지능인 대상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사례 분석 연구(KCI 등재)
발달장애 청소년 창작자의 미술 경험에 관한 사례 연구: 당사자의 목소리를 중심으로(KCI 등재)
미술교육을 통한 아동의 긍정적 정서발달의 의미와 방안 탐색: 미술교사 인터뷰를 중심으로(KCI 등재)
발달장애 학습자 대상 맞춤형 미술교육 사례 연구(KCI 등재)
장애미술교육 경험에 관한 미술교사 내러티브 탐구(KCI 등재)
대학생 학습자의 온라인 예술치료 수업 경험에 대한 분석 연구(KCI 등재)
미술치료사의 간문화적(cross-cultural)인 미술치료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KCI 등재)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상담실 운영 현황과 활성화 방안 –경기도 및 서울시 소재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KCI 등재)
사회통합을 위한 다문화 미술교육에 관한 실행연구: 소외계층 아동 대상 집단프로그램을 중심으로(KCI 등재)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사회정서학습(SEL)의 개념과 함의(KCI 등재)
유아기 문화다양성 교육을 위한 누리과정 연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KCI 등재)
<수상>
제11회 한국조형교육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한양대학교 박사학위 우수논문상 수상
<자격>
발달재활 서비스 제공 인력 자격(미술 재활)
미술심리상담사 수련감독 전문가
미술심리치료사 1, 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