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원장님 (수정)

GRADUATE SCHOOL OF COUNSELING PSYCHOLOGY

한양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대인은 고립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연결이 소중한 시대입니다. 사람은 만나야 하고, 마음껏 이야기 나눌 수 있어야 하고, 응어리를 토해 낼 수 있어야 삽니다. 대나무 숲은 설화 속의 복두쟁이에게만 필요한 공간은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현대인들이 가정, 학교, 직장 등 사회 곳곳에서 겪고 있는 불안, 외로움, 갈등, 스트레스는 가속화되고만 있습니다. 치유되고 관리되지 않는다면 이는 개인만이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고 말 것입니다. 한양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은 이러한 사회적 필요에 부응하고자 선도적으로 설립된 기관입니다.

저희 상담심리대학원은 과학자-실천자 모델(Scientist-Practitioner Model)을 기반으로 하여 상담심리에 관한 지식(Knowledge), 실습(Practice), 연구(Research)의 3대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배출한 상담심리 분야 인재들은 한국 상담심리학 분야는 물론, 현재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한편, 이로 인해 저희 대학원 또한 학계와 사회에 두루 걸쳐 매우 높은 사회적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공지능 시대에 이르러 전문적인 상담심리 연구자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에 저희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도약을 계획하며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상담심리대학원들과는 현격히 차별화되는 커리큘럼 구성 및 현장실습을 강화하는 교육 내용은 물론, 교수님 한 분 한 분의 학문적 교육적 열정과 헌신을 통해 학생들이 상담심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따뜻한 배움터를 마련하겠습니다. 그리하여 학생 개인에게는 인생에서 도약의 전환점이 되도록 하고, 사회에는 본교의 건학이념 그대로 사랑의 실천자로서 최선을 다해 행복한 공동체를 이루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상담심리대학원장 정 재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