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심사완료 및 논문인쇄 | → | 디지털학위논문 제출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 | → | 디지털학위논문 제출 (관리자) | → | 학위논문원문파일 upload ① 논문서지 정보 입력 ② 목차정보 입력 ③ 저작물 이용 동의 ④ 학위논문원문파일 upload | ① 논문 원문 파일 검증 (업무기준일로 1일 소요) ② 원문 파일에 이상이 있을 시 제출자에게 메일로 통보 제출자에게 메일 |
디지털학위논문 제출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 | 디지털학위논문 제출 (학술정보관 1층 정보지원팀 학위논문 제출창구) | → | 원문파일 upload 한지 하루가 지난 후 ① 제출확인서 ② 저작관동의서 출력 | ① 논문(하드바운드) 5부, ② 저작권동의서 제출 ▶ 논문(하드바운드) 5부 - 반드시 인준서 날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인준서 도장은 반드시 적색으로 5부 제출 (컬러 복사 또는 원본 도장 가능) ▶ 제출확인서 : 제출창구에서 확인도장 받은 후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에 제출 |
학위논문 제출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 | ① 인준서 원본 1부 ② 겉표지 원본 1부 ③ 제출서 원본 1부 ④ 연구윤리서약서(국문/영문) 각 1부 |
■ 웹 등록 상세 안내 1. 웹 사이트 접근 ①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library.hanyang.ac.kr) 좌측하단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배너 클릭 -> 로그인 후 진행 2. 원문 파일 등록 ① 파일명 : 학번(10자리) 예) 2006453599.hwp ② 등록 가능 파일 : 한글, MS워드, 훈민정음, PDF 중 선택 ③ 파일 개수 : 최대 5개 (순서대로 올려야 합니다. 파일명은 학번_1, 학번_2로 해주세요.) ④ 파일 용량이 크거나(100M이상), 외부에서 Web 등록 시 네트워크 장애로 upload 가 안될 경우 교내PC 이용 또는 서울 디지털정보팀이나 안산 정보운영팀으로 직접 제출 ⑤ 기타 파일(LaTex, Mac, CAD)은 PDF 포맷으로 변환 후 upload 3) 원문 파일 내용 및 구성 ① 원문 파일의 내용 및 구성은 학위논문(하드바운드)의 것과 동일해야 함 ② 표제지, 제출문, 인준문, 목차, 초록, 본문, 참고문헌, 영문초록, 감사의 글 등이 학위논문과 같은 순서로 편집 ③ 학위논문 표제지의 연도표시: 반드시 학위수여년월을 표시 예) 2019년 2월 졸업자 → 2019년 2월 (O), 2019년 1월 (X), 2019년 3월 (X) ④ 폰트: 맑은고딕, 굴림체, 바탕체, 돋움체, 신명조 등 일반적인 폰트의 사용을 권장 (이외의 글꼴 사용시 PDF 변환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글꼴 사용시 PDF 파일로 변환해서 올려주시거나 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⑤ 그림, 사진, 도표 등은 본문에 삽입 ⑥ 논문명과 이름은 한글로 입력 권장 : 한자로 입력할 경우 검색 시 한글발음표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 류, 유 개인 사정에 따라 한자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3. 제출 시 유의사항 1) 논문 마감일과 책자논문 제출시간(09:00 ~ 17:00) 준수 (토요일 휴무, 디지털학위논문 제출은 24시간 가능)
2) 논문의 책등 내용 한글 표기 권장 (제목 및 이름)
3) 논문 작성자가 직접 논문 제출 (대리인 제출시 별도의 위임서를 작성하거나 이용허락서에 도장 날인 제출)
4) 논문 교체 시 교학과 교체확인서 제출 및 확인
4. 문의처
문의사항 | 담당부서 | 연락처 | 책자 학위논문 접수 관련 | 정보지원팀 | 02-2220-1356 | 디지털 학위논문 접수 관련 | 디지털정보팀(서울) | 02-2220-1363 | 상담심리대학원 학위논문 형식 | 상담심리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석사학위논문 |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 | 02-2220-26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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