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발급

1. 학생증 기능

        가. 건물출입(공휴일, 야간), 도서관 이용(출입, 대출, 열람실좌석배정)

        나. 금융기능(체크카드), 교통카드기능(충전식)

        ※ 체크카드 신청 : 신분증 및 학생증을 지참하고 신한은행(동문회관 내)에 방문하면 즉시

                              발급됨

        ※ 학생증에 보안기능(건물출입)이 탑재되어 발급됨으로 별도의 엔코딩은 불필요함

 

     2. 발급 절차

구 분

신규발급

재발급 

  

신입생

분실, 훼손, 사진변경, 재입학 등

  

무료

유료(3,000)

발급절차

①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에서

일괄 신청

② 체크카드 기능을 원할 경우

신한은행 한양대학교지점(동문회관3층)

방문하여 본인확인(신분증 지참)

  HY-in  신청 → 학생증발급 학생증재발급신청

교부장소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에서 교부

- 홈페이지에 배부일정 공지

 학생지원팀(학생회관3층)

방문 즉시 발급

학생지원팀(2220 - 0085)

 (근무시간 : 08:30 17:30)

비고

 사진변경 희망자
  - 사진(4*5) 또는 사진파일(JPG, 32Kb 미만) USB를 가지고 서비스센터 방문

 

 

     3. 학생증 FAQ

 Q : 학생증 재발급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 재발급 신청하면 즉시 발급됩니다.

 Q : 학생증을 분실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학생증을 재발급 받아 분실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금융기능 이용자는 분실신고(1577-8000)를 해야만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Q : 분실한 학생증을 다시 찾은 경우, 재발급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나요?

 A : 분실 후 재발급을 받지 않은 경우 -> 되찾은 학생증은 사용 가능합니다. 
      분실 후 재발급을 받은 경우 -> 되찾은 학생증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교통카드 사용가능)

 Q : 학생증을 재발급 받아 당일에 중앙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 중앙도서관 1층 반납실(☎1367)에 가셔서 발급차수를 변경한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Q : 학생증을 재발급 받았는데 기존 은행 계좌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 신한은행(동문회관 내)에 방문하셔서 계좌 연결을 다시 해야만 사용가능합니다.

 Q : 학생증을 발급 받으면 은행 계좌개설은 자동으로 되나요?

 A : 신한은행(동문회관 내)에 방문하셔서 계좌를 개설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