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생증 기능
가. 건물출입(공휴일, 야간), 도서관 이용(출입, 대출, 열람실좌석배정)
나. 금융기능(체크카드), 교통카드기능(충전식)
※ 체크카드 신청 : 신분증 및 학생증을 지참하고 신한은행(동문회관 내)에 방문하면 즉시
발급됨
※ 학생증에 보안기능(건물출입)이 탑재되어 발급됨으로 별도의 엔코딩은 불필요함
2. 발급 절차
구 분 | 신규발급 | 재발급 |
대 상 | 신입생 | 분실, 훼손, 사진변경, 재입학 등 |
비 용 | 무료 | 유료(3,000원) |
발급절차 | ①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에서 일괄 신청 ② 체크카드 기능을 원할 경우 신한은행 한양대학교지점(동문회관3층) 방문하여 본인확인(신분증 지참) | HY-in → 신청 → 학생증발급 → 학생증재발급신청 |
교부장소 | 상담심리대학원 행정팀에서 교부 - 홈페이지에 배부일정 공지 | 학생지원팀(학생회관3층) 방문 즉시 발급 학생지원팀(☎2220 - 0085) (근무시간 : 월∼금 08:30 ∼ 17:30) |
비고 | 사진변경 희망자 |
3. 학생증 FAQ
Q : 학생증 재발급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A : 재발급 신청하면 즉시 발급됩니다. |
Q : 학생증을 분실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학생증을 재발급 받아 분실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
Q : 분실한 학생증을 다시 찾은 경우, 재발급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나요? |
A : 분실 후 재발급을 받지 않은 경우 -> 되찾은 학생증은 사용 가능합니다. |
Q : 학생증을 재발급 받아 당일에 중앙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A : 중앙도서관 1층 반납실(☎1367)에 가셔서 발급차수를 변경한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
Q : 학생증을 재발급 받았는데 기존 은행 계좌을 사용할 수 있나요? |
A : 신한은행(동문회관 내)에 방문하셔서 계좌 연결을 다시 해야만 사용가능합니다. |
Q : 학생증을 발급 받으면 은행 계좌개설은 자동으로 되나요? |
A : 신한은행(동문회관 내)에 방문하셔서 계좌를 개설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